Play with 캠코
CAST
일렉 기타
심상호팀장
가계기획처
드럼
윤한국차장
국유재산기획처
베이스
김상진감사역
감사실
피아노
최호열과장
국유증권관리처
일렉 기타
김대원과장
가계기획처
보컬
박찬호대리
국유재산지원처
일렉 기타
이혁주대리
감사실
보컬
석수환선임주임
국유재산지원처
보컬
양다은주임
새출발인수운영처
Interview
심상호 팀장
가계기획처
Q1.
캠코 밴드 동호회 ‘더 락’ 을 소개해주세요!
제가 원래 대학교 때 밴드를 하고 싶었는데 기회가 없어서 못했습니다. 캠코에 입사해서 생활하다가 2012년도에 당시 밴드 멤버들이 사내 밴드를 만들어 보자고 해서 ‘더 락’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윤한국 차장
국유재산기획처
Q2.
이름처럼 ‘더 락’은 락을 하는 밴드인가요?
원래 ‘락’을 기반으로 활동 하려고 했었는데요! 지금은 음악 트렌드가 많이 바뀌다 보니팝 밴드적인 성향이 강한 밴드로 바뀌었고, 젊은 직원들도 많이 즐길 수 있도록 최신 노래들을 많이 합주하고 있습니다.
양다은 주임
새출발인수운영처
Q3.
‘더 락‘ 가입 이후 좋았던 기억이 있다면?
물론 연습하는 기간도 충분히 좋았지만 저는 그래도 처음 공연했을 때가 제일 기억에 남습니다. 9월에 캠코마루에서 전 직원 분들을 상대로 작게 공연을 했었는데, 생각지도 못하게 저희 팀장님과 처장님께서 응원하러 와주시고 제 동기 분들도 다 응원하러 와주셔서 제 실력과 상관없이 굉장히 뿌듯했던 경험이었습니다.
석수환 선임주임
국유재산지원처
Q4
-1
.
평소 ‘더 락’ 밴드의 분위기는 어떤가요?
팀장님과 차장님께서 동호회도 잘 이끌어 주시고 저 같은 신입사원도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편하게 대해 주시는 것 같습니다.
김상진 감사역
감사실
Q4
-2
.
평소 ‘더 락’ 밴드의 분위기는 어떤가요?
나이가 다양한 사람들이 모이다 보니까 사실 음악 취향도 각자 다 다를 거고 시대도 달라서 들었던 음악도 다르고 할텐데 그런 중에서도 서로 맞춰가면서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화합하고 있습니다.
박찬호 대리
국유재산지원처
Q5.
평소 윤한국 차장님이 보컬 피드백을 많이 주신다구요?
가끔씩 장문의 메신저가 와요.노래 부를 때 소리를 잘 내려면 머리를 열고 소리를 위로 보낸다는 느낌을 가져보라며 어떻게 소리를 내야 하는지, 그리고 음 잡는 방법 같은 걸 세세하게 많이 알려주려고 하시죠.
김대원 과장
가계기획처
Q6.
밴드의 일렉 = 비주얼, 과장님이 ‘더 락’의 비주얼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밴드의 메인 기타는 일렉 기타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제가 제일 비중이 많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 밴드는 비주얼도 중요한데제가 중간 이상은 담당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웃음ㅎ)
이혁주 대리
감사실
Q7
-1
.
‘더 락’ 밴드를 홍보해주세요
여러 부점에 있는 사람들을 업무 외적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다 보니 회사 생활에 빨리 적응할 수 있었고 또 다양한 좋은 분들을 만날 수 있어서 회사 생활에 좀 더 애착이 생긴 것 같아요. 동호회 활동, 저는 적극 추천 드립니다!
최호열 과장
국유증권관리처
Q7
-2
.
‘더 락’ 밴드를 홍보해주세요
연주든, 노래든 하고 싶은 곡이 있으시다면 일단 저희 밴드의 문을 두드려 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더 락’은 여러분의 가입을 언제나 환영합니다!
심상호 팀장
가계기획처
Q8.
마지막으로 ‘더 락’ 멤버들에게 한마디!
다섯 글자로 준비해보았습니다.“더락 영원히♬”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