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개발부 는 지난 2018년 신설된 조직으로 정부정책 등 새롭게 바뀌는 신규업무를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외주업체에 맡기던 과거와는 달리 우리가 직접 개발하기 때문에 ‘맞춤형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부서 간 자유로운 협업과 신규 업무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각종 리스크를 사전에 차단하고 있으며, 꾸준한 역량 개발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고 있습니다. 혁신IT로 캠코의 변화를 이끌어가고 캠코와 함께 성장하는 시스템개발부가 되겠습니다.

BEHIND INTERVIEW

“캠코의 모든 업무처리가 원활하게 되도록 하는 기본이 ICT입니다. 또한 AI(인공지능기술), IoT(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으로 대표되는 4차 산업혁명을 이끌고 나갈 핵심도 ICT입니다. 시스템개발부는 정보시스템을 구축, 개발하는 부서로서 향후 캠코가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항상 준비하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언젠가 이런 날이 오면 멋지게 해내리라 다짐했는데, 막상 카메라와 마주하니 얼음이 되고 말았네요. 다음에도 기회를 주신다면 그땐 정말 프로처럼 하리라 다짐하며… 캠코인들의 IT 니즈와 갈증 해소에 멸사봉공의 정신으로 임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저희 부가 캠코 IT 경영의 핵심부서로 발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스템개발 업무 총괄을 맡고 있는데 우리 개발부가 지금의 형태에서 더 확대되고 많은 인프라를 갖춰 현업의 요구사항에 대해 수동적인 개선이 아니라 선제적으로 의견을 제시하고 방향을 설정하여 개선해 나가는 명실상부 캠코의 리더가 되고 싶습니다.”

“전산에 대해 1도 모르는 상태에서 시스템개발부를 오게 되어 처음에는 무척 당황했습니다. 그동안 전산에 대한 불평, 불만이 많았는데 실제 근무하다 보니 다 각각의 사정이 있더군요. 캠코의 모든 직원이 편히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을 위해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회사 생활의 모습을 남긴다는 게 쉽지 않은 기회인데 포토툰으로 좋은 추억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때마침 우리 부서가 ‘캠코 디지털 스페이스’에서 새롭게 시작하기에 더욱 뜻깊은 것 같습니다. 업무로 돌아가 우리 부서는 역시 개발을 잘 하는 게 우선입니다. 새롭게 출발하는 ‘캠코 디지털 스페이스’에서 개발의 날개를 달고 멋지게 날아갈 수 있도록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경주하겠습니다.”

“캠코에서 개발업무를 맡아온지 꽤나 오랜 시간이 지났는데 이렇게 시스템 개발만을 전담하는 부서에서 공사의 미래를 만들어 간다는 생각에 설레고 또 책임감도 느껴집니다. 앞으로 저 스스로도 더욱 공부하고 정진해 나가야겠습니다.”

“캠코 발전과 함께 사업범위가 확장되면서 시스템 개발, 고도화에 대한 수요가 많은 상황입니다. 시스템개발부가 그 역할을 충실히 해낼 수 있도록 제 자리에서 맡은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무실에서는 모니터만 보던 팀원들이 카메라 렌즈 앞에 서니 각자 다양한 표정과 자세가 나오는 걸 보고 서로에게 좀 더 친밀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카메라 앞에서 모습이 변하듯 세상의 변화에 맞춰 캠코의 IT 부서도 확대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저희는 공사 업무를 이끌어가는 한 축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웹진을 볼 때마다 이런 장면들은 어떻게 촬영 되나 궁금했었는데, 실제로 해보니 어색하기 보다는 부서원들 서로의 색다른 모습을 보며 웃을 수 있는 신선한 경험이었습니다. 저는 신용회복위원회를 통해 소액대부 채무조정을 지원하는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는데요. 재정적으로 어려운 분들의 자립을 돕고, 서민생활안정을 지원한다는 사명감과 자긍심을 가지고 맡은바 업무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코딩의 대가라는 콘셉트로 우리 시스템개발부를 소개할 수 있게 되어 영광입니다. 국민과 캠코에 필요한 정보시스템을 개발한다는 것에 많은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 마음을 잃지 않고 IT로 캠코의 발전을 이끌어 가는 직원이 되고 싶습니다.”

“책임감을 가지고 훗날 제가 운영하는 시스템이라 생각하며 업무의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개발하겠습니다. 그리고 어떠한 상황에서도 믿음을 주는 캠코 시스템개발부 일원으로써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현재 시스템 간 전문처리현황을 보여주는 웹페이지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업무를 수행하다보면 부족한 점들이 많은데 선배님들이 많은 도움을 주셔서 적응하는 시간을 줄여나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선배님들처럼 친절하고 전문성을 갖춘 선배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